본문 바로가기
설 맞이 농·특산물 직판 행사
농협중앙회 등 6개 단체, 소백산 풍기온천 등 8개소 운영
2003-01-28 11:06:29

영주시에서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정취가 담긴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하여 고향에 대한 애향심과 지역 특산물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농·특산물 직판행사는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형식으로 소비자는 신선하고 깨끗한 제품을 값싸게 구입하고 생산자는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함으로서 소득증대를 가져오는 행사로 농협중앙회영주시지부, 농협, 농업경영인회연합회, 영주축협, 부석 북지2리사과작목반 등이 참여하며, 풍기온천 휴게소, 부석사주차장, 소수서원 주차장, 영주역 직판장, 농협중앙회 영주시지부 앞, 영주농협 앞, 풍기으뜸농산, 영주축협매장에서 연휴가 끝나는 다음날인 2월 3일까지 직판장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직판장 행사에는 지역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홍보용 팜프렛과 어깨띠, 현수막 등을 제작 설치하기로 했으며, 판매품목으로는 인삼, 사과, 쌀, 잡곡 등 농·특산물과 전통가공식품인 오정주, 참기름, 마, 인삼가공품, 한과, 그리고 제수용품인 밤, 대추, 곶감, 과일 등이 있다.

시에서는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고향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 및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대도시에 지역농특산물에 대한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