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제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축제 작품전시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영주시의 위상을 높이는 좋은 계기 마련
2011-10-13 19:36:27

제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축제가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주최, 경산시와 경상북도교육정보센터,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주관으로 2011. 10. 7 ~ 9(3일간) 경산시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학습의 기쁨, 함께하는 행복, 펼쳐지는 미래를 주제로 도내 시·군, 교육청, 공공도서관, 유관기관 등 130개 기관·단체가 참가하여 홍보체험관 운영, 작품전시 경연대회, 학습동아리발표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영주시에서는 홍보체험관부스 “선비정신의 보고(寶庫), 평생학습으로 빛나는 영주”를 주제로 소백산 야생화 기르기 체험프로그램 운영, 작품전시관에서는 “다문화새댁들이 전하는 행복한 선물” 전시, 경상북도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선비체조 학습동아리가 참가하였다.

특히, 경상북도 작품전시 경연대회에서 영주시다문화희망공동체(대표 배순희)가 “다문화새댁들이 전하는 행복한 선물” 작품전시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애를 얻었으며, 영주시 홍보체험관 부스에서는 2,000여명 이상의 가장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들어 영주시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영주시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급격한 사회변화와 평균 수명의 연장 등으로 영주시민들이 현대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요구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원을 다양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