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가정만들기, 인성이 먼저다』
2011년 5월 영주아카데미 강좌 개최
2011-05-20 19:34:28

영주시(시장 김주영)가 주최하고 안동 MBC가 주관하는 2011년 5월 영주아카데미가 19일 목요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많은 시민과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인성교육의 선구자인 이용태 (사)박약회 회장을 초청하여『행복한 가정만들기, 인성이 먼저다』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이용태 회장은 컴퓨터의 미개지였던 한국에 처음으로 컴퓨터를 생산하였고 지금 한국을 IT선진국으로 키우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앞으로 한국이 세계로부터 존경을 받는 참다운 선진국이 되려면 도덕적으로 성숙한 나라가 되어야 하고,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인성교육이 이루어져야 된다고 믿고, 이를 위하여 직접 인성교육의 전도사로 나서서 인성교육 보급을 국민운동으로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도 “행복한 가정만들기, 인성이 먼저다”란 주제로 1(인생의 목표)-3(대인관계 : 남, 나, 일)-10(덕목)이라는 인생헌장(생활신조)중 3가지만 실천해 나간다면 행복한 삶,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큰 가르침을 주었다.
강의에 참석한 모 직원은 “오늘 강의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자녀 교육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았으며, 퇴근후 가족과 함께 인생헌장 10가지 덕목을 세워 한달에 한가지씩이라도 반드시 실천해서 더 행복한 가정을 꾸미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아울러 6월 영주아카데미는 6월 16일(목)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황수관 박사를 초청하여 『웰컴 신바람 인생』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