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림스타트 학교사회복지실 여름방학 문화체험
‘시원한 물놀이 친구와 함께~!’
2009-07-29 15:39:40

영주시 드림스타트사업의 일환인 영주중앙초등학교 사회복지실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32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 여름방학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대구 스파벨리로 문화체험활동을 떠난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을 돕고, 다양한 체 험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시각을 넓히며 또래와의 긍정적인 관 계 형성과 단체 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영주중앙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생활 스트레스를 해소와 또래간의 공통된 추억을 만들어 방학 중 만나기 힘든 학생들이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갖는데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영주중앙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실은 영주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지역 최초의 학교사회복지사업이니 만큼 학교사회복지실을 통해 영주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즐겁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가 꾸준히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0~12세 이하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ㆍ교육ㆍ복지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경북 영주, 포항 등 전국 32개 지역에 ‘드림스타트 센터’를 두고 실시하는 보건복지가족부 시범사업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