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도서관에 가지 않고 책 빌려 봐요!
2009-06-01 08:07:48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5월 29일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eongju.go.kr)를 통해 전자책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에 영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되는 전자책은 성인 및 아동용 단행본 E-book 378종과 아이들을 위한 자연관찰학습, 공룡대백과 등의 멀티미디어 플래쉬 E-book 244종이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이나 가정에서 활용한다면 책보다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한글, 영어, 숫자를 처음 시작하는 영유아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이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전자책이란 문자나 화상과 같은 전자매체에 기록하여 서적처럼 이용이 가능한 디지털 도서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면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도서의 열람이 가능하며, 몸이 불편한 장애우들도 도서관을 방문치 않고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서적의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시에서는 관내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독서의 달 기념행사를 준비 중에 있으며, 시립도서관과 접근성이 떨어져 이용이 불편한 휴천동 지역에 작은 도서관 조성 계획 중에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