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인 유학생 초청 캠프 운영
국제화교육 강화 사업 에 따른
2009-01-09 16:18:13

영주시는 글로벌 인재양성 특구에 따른 국제화교육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하계방학에 이어 두 번째로 9일부터 10일까지 선비수련원과 소수서원 일대에서 외국인 유학생 초청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외국인 유학생 초청캠프의 참가인원은 전체 60명으로, 영주교육청에서 추천한 관내 중·고등학생 40명과 미국을 비롯한 외국인 유학생 20명이 파트너가 되어 캠프기간 동안 여러 활동을 펼치게 된다.

2일간 진행되는 캠프에서 첫째날은 선비문화수련원 옥탁관에서 서로의 얼굴을 익히기 위한 레크레이션과 전통놀이 체험을 하게 되며 둘째날은 소수서원과 부석사 등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자연스런 대화 형식의 외국어 학습을 하게 된다.

한편 지난 여름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캠프기간 동안 외국인과의 대화를 통하여 외국어 표현에 다소나마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더 많은 학생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인원을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영주시는 지난해 글로벌 인재양성 특구로 지정된 후 4개 분야 16개 사업에 대하여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