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관사골, 새뜰마을사업으로 새 활력
‘마을센터 준공‧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공사’ 기념 자축행사 개최
2019-06-28 15:13:30

 


경북 영주시가 2016년부터 시작한 관사골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인 새뜰마을 사업(국토교통부 공모사업) 마을센터 준공과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공사를 기념하는 자축행사를 가졌다.

 

시는 27일 관사골 마을센터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등 주요 인사와 이번사업에 참여한 국토교통부, KCC, 한국토지주택공사, 건축도시공간연구소, HUG, 백년건축, 할배목공소 관계자 ,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마을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관사골새뜰마을사업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해비타트에서 후원했다.

    

 

관사골 마을센터는 마을공동작업장인 떡공장 운영과 주민들의 거점 공간 확보를 위해 건립됐다. 관사골 사회적경제교육 및 공동체 실습교육을 통해 준비 중인 떡만들기를 이번 행사에서 관사골 떡 시식회를 통해 선보였다. 또한 관사골 사진전을 진행해 관사골의 지난 역사와 낙후된 관사골의 변모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민관협력형 노후주택개선 시범사업을 통해 현물 자재 후원(KCC, 코맥스)과 인건비(HUG)를 지원받아 집수리 개인 자부담이 크게 줄어 취약계층의 생활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지역 내 사회적 경제 조직인 할배목공소와 협업을 통해 전문 집수리 단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마을잔치를 통해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이 더욱 함양되었으며, 새뜰마을사업과 민관협력사업으로 낙후지역인 관사골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