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외국인 주부 영어강사 전문인력으로 육성
-『TESOL 지도자 과정』교육 개강-
2008-07-09 03:29:03

○ 영주시(시장 김주영)에서는 7월 8일 오후 5시 시청 제2회의실에서 필리핀 출신 원어민 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TESOL 지도자 과정』개강식을 개최한다.

○ 『TESOL 지도자 과정』은 지역의 영어권 출신 원어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영어 교수법을 가르쳐 지역 원어민강사로 키우는 교육 과정으로, 10월 23일까지 120시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위탁 협약을 맺은 동양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주관하여 실시하며, 강사는 동양대 평생교육원 영어전담교수가 맡는다.

○ 교육과정은 어린이 영어교육, 발음지도, 문법지도,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교육 후 일정 자격기준을 갖춘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관내 초등학교나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센터 등 관련시설의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 TESOL 지도자 과정은 시에서 추진 중인 글로벌 인재양성 특구사업의 하나인 외국어 교육 강화사업을 뒷받침하는 교육 과정으로 영주시에서는 이 교육을 통해 원어민 강사 채용 예산을 절감하고, 관내 원어민들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시민과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