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 성교육 “와~ 탁틴스쿨” 운영
2008-04-05 01:55:57

❍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유철)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역청소년의 건강한 성 의식과 성 보호의 일환으로 4월 7일부터 4월 29일까지 4회에 걸쳐 탁틴스쿨을 운영한다.

❍ 1차교육은 4월 7일부터 8일 양일간 영광중학교와 동산 고등학교 292명을 대상으로, 2차교육은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풍기초등학교와 금계중학교에 265명을 대상으로 총 4개소 557명에게 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탁틴스쿨은 이동버스 안에서 성교육을 받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건전한 성가치관이 형성되기도 전에 방송과 인터넷등의 그릇된 성문화에 노출되기 쉬운 청소년에게 탁~ 트인 세상을 만들어 주자는 취지로 사단법인 청소년을 위한 내일 여성센터에서 운영․보유하고 있는 전국 유일의 이동 성교육장으로 대형버스에 성교육에 관련한 영상물과 전시물을 설치한 특수차량으로 찾아가는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2004년부터 탁틴스쿨을 유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의 성교육에 앞장서 청소년 성범죄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 특히, 남녀의 몸구조 차이, 생명 탄생의 신비, 건전한 이성교제 등에 대한 실물교육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이성교제 시 성 심리 및 성 반응 차이에 대한 영상물과 전시물 등 적나라한 성교육 강의는 구태의연한 성교육에서 벗어나 성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생명 존중과 자아 존중감을 형성할 수 있어 이성에 눈뜨기 시작한 청소년들의 관심도를 불러 일으켰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