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시민중심 SNS 소통문화’ 확산 모색
SNS홍보단·밴드회원 등과 8월 소통‧만남의 날 운영
2017-08-24 14:13:41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시민중심 SNS 소통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다하고 있다.

 

시는 22일 가흥1동행정복지센터에서 ‘SNS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온라인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영주시SNS홍보단, 온라인 밴드 회원, 블로그 운영자 등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 50여명과 8월 시민과 소통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SNS,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목소리가 보다 효과적으로 시정에 전달 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소셜 이용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과 현안에 대해 자연스럽게 의견을 주고받는 타운홀 미팅(Town hall meeting)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장과 대화 시간에는 시에서 운영 중인 SNS, 홈페이지, 블로그 등 이용에 있어 평소 시정정보 습득과 시민의 의견을 전달하는데 느꼈던 이용자들의 생각과 온라인을 통한 소통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회의를 주재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요즘 시대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상호 소통하는 미디어 시대라며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정을 전달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과 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매월 다양한 분야의 단체와 시민들과 시민과 소통만남의 날을 운영해 오고 있다.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대화와 만남을 통해 얻는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해 힐링중심, 행복영주건설을 위해 시민이 주인되는 섬김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