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한궁! 100세 인생을 위한 첫걸음
영주시, 경기용 한궁 제공으로 노년층 생활체육활동 지원
2017-03-29 11:34:39



 노년층의 생활체육활동을 돕기 위한 영주시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대한노인회영주시지부에 한궁(韓弓) 20여개를 제공해 어르신 체력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영주시의 노력이 돋보인다.

 한궁(韓弓) 우리나라 궁도와 민속놀이 투호의 장점을 이용한 운동으로 어르신 생활체육의 대표 종목이다. 양손을 사용해 몸의 균형 및 유연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 실내 어느 장소에서든지 연습이 가능해 꾸준한 운동으로 노년층의 건강유지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2010년부터 시작된 한궁대회는 전국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대한노인회 영주시지부는 오는 5월 20일 제29회 도지사기 게이트볼 대회 부종목으로 열리는 한궁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이번에 제공된 경기용 한궁으로 강습회를 개최하는 등 맹연습 중이다. 

 유선호 체육진흥과장은 “앞으로도 노년층 여가선용을 위한 생활체육기구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며, “영주시민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삶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영주시는 노년층 생활체육 장려를 위해 올해도 총 4개소에 대해 전천후 게이트볼장 설치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계절의 영향을 최소화한 체육시설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