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풍기읍사무소, 민원실 구조 확! 바꿨다
민원인 중심으로 업무공간 재배치…섬김행정 구현
2017-03-20 14:05:34


 영주시 풍기읍사무소(읍장 조강기)가 시민들이 주인처럼 편안하게 머물며 민원처리와 상담, 지역현안에 대한 소통의 공간으로 민원실을 재배치했다.

 이번에 개선한 민원실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직원 중심으로 배치됐던 폐쇄적인 민원응대 구조에서 탈피해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민원인들의 동선을 최소화한 것이다.

 또한, 민원대기 공간을 크게 넓혀 민원인들이 대기 중에 차를 마실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편안하고 즐겁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배려했다.

 직원 사무공간을 줄여 그만큼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풍기읍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읍사무소 좌, 우측 부지를 추가로 주차공간으로 조성해 읍사무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조강기 풍기읍장은 “딱딱한 관공서의 느낌을 없애고 읍민들이 민원도 해결하면서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앞으로는 직원 친절교육을 강화해 시민과 소통하고 누구나 찾고 싶은 풍기읍사무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풍기읍은 이외에도 지난 2016년 ‘온풍기 나누미’ 사업을 시작해 관내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또, 풍기읍에서 출생한 신생아에게 각 기관단체의 뜻을 모아 인견이불을 전달하는 등 읍민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시민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