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통시장서 지갑여는 영주시청 공무원
영주시, 전통시장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가져
2017-01-25 15:01:44


영주시(시장 장욱현)24일 공직자와 기관단체 직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지속적인 국내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찾아 미리 구매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으로 채소류, 과일류, 육류 등 각종 물품을 구매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홍보했다.

 

장보기 행사는 이날 오후 2시 선비골전통시장을 비롯한 5개시장, 오후 5시부터는 신영주번개시장에서실질적인 매출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 했다.

 

시는 시청 직원들이 복지포인트에서 10%에 해당하는 93백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행사 전 선비골전통시장 입구에서 영주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 주관하는 특별공연과 이벤트 행사를 통해 북적북적 전통시장의 활기를 채울 뿐만 아니라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도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내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365시장 전문 해설사 6명과 함께 장보기 행사를 진행해 시장 매출 증진으로 이어져 상인과 시장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민족의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면서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공직자사회단체기관이 솔선수범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이번 행사 한 번으로 그치는 전통시장 활성화가 아닌 지속적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