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도시재생선도사업 중앙시장 어울장터 페스티벌 개최
2016-12-20 11:01:04



 
영주시는 17() 10시부터 16시까지 도시재생 중앙시장 어울장터 페스티벌을 영주동 중앙시장에서 개최했다.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중앙시장 어울장터 페스티벌은 영주시 중앙시장을 축제를 통해 시장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이고 향후 중앙시장 내 어울장터 상시 운영으로 중앙시장을 문화예술시장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된 축제다.
 
중앙시장 도시재생사업 운영위원회와 영주시가 공동 주관하고 새로 결성된 청년창작공예공동체 모디와 운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운영위원회가 직접 운영하는 먹거리 코너, 지역 공예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공예체험 프로그램, 지역문화예술단체의 공연 등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축제를 공동 개최하는 중앙시장 도시재생사업 운영위원회와 청년창작공예공동체 모디는 향후 도시재생사업의 운영을 위하여 디자인 콜라주 워크숍에 직접 참여해 중앙시장의 전체 도시재생사업을 공유하고 향후 운영방안을 도출하는 등 직접 사업 수행의 열의를 보이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중앙시장은 지속적인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건물형 시장이라는 공간적 한계를 넘어 중정공간을 지역의 문화중심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며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거리의 도입을 통해 낙후된 중앙시장의 상권 활성화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