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시정모니터 활동성과 간담회 개최
생생한 시민의견을 전해주세요
2016-12-12 10:27:21

영주시(시장 장욱현)12. 9() 11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영주시 시정모니터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시 시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로 양방향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시책으로 운영 중인 시정모니터의 그동안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효율적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시정모니터 활동 안내와 시민 불편사항 건의, 주요시책에 대한 의견수렴, 국립산림치유원 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시정모니터는 생활 불편사항이나 시책에 대한 시민의견을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행사에 참석한 한 위원은시정운영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을 수 있게자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원 자치행정과장은 "시정모니터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공무원들이 일일이 확인할 수 없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파악할 수 있다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으로 시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전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시정모니터건의사항을 관계부서에 통보, 신속하게 처리하는한편 처리결과를 건의자에게 알려주는 등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피드백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