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청소년지원센터, 찾아가는 현장상담
- 아웃리치 캠페인 꾸준히 열어 -
2007-06-22 18:54:49
❍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회(회장 김명순)는 2007년 6월 22일(금) 17시-23시까지 시내 분수대 일원에서 2007 찾아가는 현장상담인 아웃리치 캠페인을 개최한다.

❍ 아웃리치 캠페인이란, 청소년들이 많은 시내 중앙에서 가출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거나, 가출을 한 상황의 청소년 등 위기 상황에 관계된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에게도 위기 상황에 대한 인식을 함양시키고, 성장기에 겪게 되는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기관이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알리는 예방 및 홍보활동이다.

❍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회는 1999년 12월 발족하여 현재 37명의 회원이 청소년상담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2006년 9월부터 매월 1회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또한, 아웃리치 캠페인은 위기청소년 발굴 및 필요한 서비스 지원, 지역 내 청소년 욕구 조사, 비행 예방 및 위기 상황에 대한 관심 제고, 유해환경 정화 등의 목적을 가지고 1388 청소년전화 홍보물 배포, 간단한 체크리스트(우울증, 공부습관, 스트레스 등), 청소년인식조사 등을 통한 현장 상담,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서비스 홍보, 일반청소년 간식제공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한편,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회에서는 아웃리치 캠페인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건전하고 바람직한 인성함양과 성장기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자기인식 및 성장을 위해 기여하고 위기청소년의 발굴 및 지원을 통해 평소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