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보건소, 금연의 날 기념 이색적인 행사 눈에 띄네
2016-06-02 09:37:35

청소년 눈높이 복화술 공연 통한 청소년 흡연 예방 홍보
청소년 이동금연클리닉 및 어린이 흡연예방 교육



  영주시 보건소는 제29회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흡연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이 좋아하는 복화술 공연을 준비해 학교를 찾는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연홍보인 만큼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복화술 공연을 마련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면서 은연중에 흡연예방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흡연예방 복화술 공연은 금연심화형 학교로 선정된 중학교 2개교를 직접 찾아가서 실시하며 국내 인기 복화술사 안재우 선생님을 초청하여 다소 지루 할 수 있는 교육을 재미있고 즐거운 공연으로 전달 할 예정이어서 금연 계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영주시보건소는 금연의 날이 속한 주를 금연 주간으로 선정하고 관내 고등학교 2개교를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

  또한 금연주간에 초등학교 2개교를 대상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흡연의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아이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흡연에 대한 문제점을 알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 심신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054)639-6004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