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으로 사랑을 전하세요!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콩콩콩 항아리 운영
2016-04-12 08:52:07


  영주시(시장 장욱현) 콩세계과학관에서는 1년 후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콩콩콩항아리를 운영하고 콩과 관련된 6종의 엽서를 방문자에게 제공한다.

  가족, 친구, 애인 등에게 평소 말로 표현할 수 없었던 마음을 편지로 쓰거나 1년 후 미래의 자신에게 전하는 약속을 엽서에 담아 콩과학관 입구에 비치된 항아리에 넣으면 1년 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해 준다.

  콩콩콩 항아리는 콩으로 만든 우리나라 대표음식인 된장이 항아리에서 오랜 기간 숙성을 거쳐 구수한 맛으로 깊어진다는 의미로 1년 뒤의 자신에게 또는 사랑하는 이에게 전하는 메세지가 잘 숙성되어 진심이 전달되기를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콩콩콩항아리는 통신매체의 발달로 손편지를 쓰고 받을 일이 없는 요즘에 쓰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에게 가슴을 콩닥거리게 하는 새로운 감성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콩세계과학관에서 보낸 추억과 토종콩 부석태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지난 추억을 생각하면서 영주를 다시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관광객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주시 부석면에 위치한 콩세계과학관은 지난해 5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초로 콩을 주제로 한 과학관이다. 콩의 생육에서부터 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054) 639-7582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