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현대인의 정신문화운동 "시민이 선비다"
25일 선비정신 실천 운동본부 출범식 가져
2016-03-28 09:59:17

영주시가 타인을 배려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범국민 선비정신실천운동을 현대인의 정신문화운동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25일 오후 3시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각계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500여명을 초청하여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본부장 서현제. 이하 실천운동본부) 창립대회를 개최했다.


 


개그맨 서태훈 씨의 진행으로 열리는 이날 창립대회는 동양대 연극영화학과 공연팀의 식전행사를 비롯 내외귀빈이 무대에 올라 선비정신 범시민 실천운동을 펼쳐나간다는 의미에서 객석과 상호 읍례를 했다
.
읍례는 복잡한 전통식 인사법을 현대적으로 간단하게 개량한 것이다.

 


특히 이날 우리고장 출신
개그맨 이상훈 씨(KBS개그콘서트 니글니글팀’)가 전국 최초로 영주에서 시작된 선비정신실천운동이 전 세계로 퍼져 나가길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비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콩트를 공연했다. 
이씨는 이날 공연 후 영주시로부터 영주시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는 지난 226일 영주상공회의소에서 발기인대회를 열고 단체명과 발기선언문을 공식적으로 채택하였으며, 본부장으로 서현제 영주미디어 대표를 선출하고 단체의 법인격을 사단법인으로 설립키로 결의한 뒤 현재 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