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 행복이 최우선” 확 바뀐 행정문화
영주시,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2016 민원담당관 교육
2016-03-14 09:20:00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민원만족도 향상 및 소통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해 11()일 오후 2시 시청 강당에서 민원담당관 교육을 실시했다.

 

민원담당관제는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인이 부서를 방문했을 때 민원담담관이 민원인을 업무 담당자에게 안내하고 완료시까지 불편함이 없도록 책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민원담당관은 각 부서별로 직무경력이 풍부하고 업무 이해도가 높은 무보직 6, 또는 팀장으로 정해 신속한 업무처리는 물론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도록 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한 모바일 설문시스템인 망고톡활용과 시청 민원실과 보건소,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민원인의 편의를 돕기 위해 설치할 예정인태블릿pc활용방법 교육과 2016년 민원행정업무의 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정의 최종 목표는 시민의 행복이라고 전하고 섬김행정 실천을 위해 민원담당관들이 먼저 나서서 큰 역할을 해달라고 전했다.

 

영주시는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매월 두 번째 주 수요일에는시민과의 소통, 만남의 날, 매월 네 번째 수요일에는수요행복민원실을 열어 시민들이 직접 시장과 만나 시정에 대해 건의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민선 6기 시작과 함께 시민이 주인이라는 관점에서 행정을 추진하는 섬김행정의 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