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소비자 대상 우리 몸에 좋은 슬로푸드 체험 교육
2007-04-16 16:15:50

◦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수)는 4.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2시부터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우리 몸에 좋은 슬로푸드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 우리 음식문화에서 대표적인 슬로푸드는 발효음식을 들 수 있는데 이번 교육에서는 사전에 신청을 받은 150여명의 주부를 대상으로 장류체험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에는 우리 지역의 농업인들이 생산하는 양질의 농산물을 재료로 하여 4월 16일에는 견과류를 첨가하여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 좋은 영양“맛”된장, 4월 17일은 마늘고추장, 4월 18일은 전통막장을 체험하게 된다.

◦ 된장을 비롯한 장류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암 발생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잇따르면서 전 세계인들이 한국의 장류에 주목하고 있는 이 때, 어린이와 소비자들에게 된장의 짠맛을 보완하면서 전통의 맛을 계승하려는 목적에서 이 교육이 실시된다.

◦ 슬로푸드(Slow food)는 패스트푸드(Fast food)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대량생산·규격화·산업화·기계화를 통한 맛의 표준화로 입맛이 같아지는 것을 지양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전통적이고 다양한 음식과 식생활 문화를 계승 발전시킬 목적으로 1986년 이탈리아의 한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식생활운동으로 심벌은 느림을 상징하는 달팽이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