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화분교배기 및 사과나무가지 유인추 공급사업 추진
2007-04-11 17:47:58
◦ 영주시는 2007. 4. 13(금) 14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해 인공화분교배기 및 유인추 공급 대상 농가 53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인공화분교배기 공급사업』및 『사과나무가지 유인추 공급사업』은 FTA를 대비한 과수 농가의 경쟁력 제고와 영주사과 명품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인공화분교배기 공급사업』은 기상이변과 환경파괴로 방화곤충이 부족하여 자체 수정이 떨어지는 과수원에 인공적으로 다른 품종의 꽃가루를 인공화분 교배기를 통해 분사시켜 인공수정을 시킴으로써 필요한 과실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금년에는 60대를 보급하여 친환경 과실 생산 기반을 구축한다.

◦『사과나무가지 유인추 공급사업』은 사과나무의 전지․전정 및 유인방법을 개선시켜 품질 향상을 꾀하기 위하여 사과나무의 가지를 유인하여 채광과 통풍을 돕고, 수세안정을 시켜 고품질 사과 생산의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금년에는 사과나무 유인추 20만 개를 공급한다.

◦ 시에서는 이 밖에도 다양한 과수지원 사업을 통하여 FTA 대비 과수 경쟁력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어려운 농업환경으로부터 안전한 과실 생산 기반을 구축하여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