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종합성과평가시스템 구축 완료
2015-11-19 15:41:42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1월 12일 14:00 시청 강당에서 종합성과평가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2015년 6월 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부서별 컨설팅과 직원 교육, 평가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등 지난 5개월간의 노력 끝에 종합성과평가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종합성과평가시스템이란 조직의 목표 달성 정도를 나타내는 핵심 성과지표(KPI)를 선정하여 시정업무 성과를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부서별 시정업무 추진성과와 직원 개개인의 직무역량에 대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체계이다.

  영주시는 2015년 12월, 종합성과평가시스템을 활용한 시범평가 시, 원활한 평가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직원들에 대한 사용자 맞춤형 실습교육도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2016년부터 종합성과평가시스템을 운영하게 되면, 직원 개개인은 물론 각 부서의 업무성과와 진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조직 내 경쟁분위기를 유도하여 업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고, 개인의 능력과 업무성과 등 전반적인 평가를 통해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에게 더 가까이 가는 섬김행정 실천과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 관계자에 따르면“지금껏 지방자치단체에서 사용하던 기존의 성과관리시스템에서 나아가, 영주시의 행정환경과 특수성, 선진 행정의식 등을 반영함으로써 가장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밝히며, “향후 전국 지자체에서 성과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면, 아마도 우리시의 성과관리 체계와 모형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것이다.”라고 예상했다.

  앞으로도 영주시는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위하여 끈임없이 성과관리 체계와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시스템에 접목시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성공적인 종합성과평가시스템 정착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사항은 기획감사실 054)639-6063 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