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렴도시 영주, 청렴이 최고의 힐링이다
영주시, 청렴서약 및 반부패 ․ 청렴실천 교육 실시
2015-10-20 11:14:36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0월 19일 간부공무원 및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시청 강당에서 청렴실천 서약 및 반부패․청렴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공직사회에 대한 높은 윤리적 기대수준에 부합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반부패 청렴 도시 영주’로 발돋움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했다. 

  직원을 대표하여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 것을 다짐하는 기획감사실장(홍성길)의 청렴서약에 이어서,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선임연구위원의 “청렴이 최고의 힐링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특강은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공직윤리,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기본의식 교육과 ‘청탁금지법(김영란법)’ 등 최근 이슈가 되는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는 국가경쟁력을 저하시키고 나라의 근간을 흔드는 무서운 적폐이다. 청렴은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로 거듭나기 위해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최고의 덕목이므로 지속적인 교육과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처는 639-6043입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