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공직자 규제개혁 마인드 높인다
2015-07-24 13:15:11

영주시는 23일 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지자체 규제개혁의 성공방정식' 이라는 주제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규제학회 대외협력위원장 겸 연구이사로써 규제개혁분야 전문가인 김성준 교수(경북대학교)를 초빙해 규제개혁의본질과 현실태 및 개선방향과 관련사례를 들면서 공무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성준 교수는 이날 강의를 통해 기업애로와 시민 불편사항 등을 해소 할 수 있는 공무원들의 적극적 행정 태도 변화를 강조하면서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작은 규제 하나하나에 관심을 가지고 발굴 개선함으로써 시민이 피부로 와 닿는 규제개혁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공무원이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도 "직원들이 기업현장의 애로사항과 주민 불편사항에 귀 기울이고 불합리한 것은 적극적으로 해소하겠다는 규제개혁 공감대 및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성공적인 규제개혁의 첫걸음"이라며 "지속적인 규제개혁을 통해 살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영주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상공회의소에 규제개혁 상설신고센터를 개설하여 각종 불합리한 지방규제 애로사항을 접수받아 상위법 관련규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자체규제는 즉각 수용하여 완화하여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규제개혁추진단장인 서원 부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교육을 통해 규제개혁에 대한 전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현정부의 최대 국정과제인 규제개혁 성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 라며,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기업이 생산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여 투자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규제를 과감히 개혁하는 것은 모든 공무원들에게 부여된 임무임을 강조하였다.

 


문의처: 기획감사실(054-639-6056)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