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민관협력 재능나눔 봉사활동 전개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뚝딱뚝딱 집수리 봉사활동
2015-06-30 14:06:36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권영순)는 지난 6월 24일(수)~ 26일(금) 3일간, 경북 영주시 가흥로 일대에서 KT&G영주공장 상상투게더봉사단과 영주이웃사랑회 등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주거 환경개선 재능나눔을 펼쳤다.


 

 주거환경개선 재능나눔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생활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상자 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자활의지를 높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했다.
 

 이날, 재능나눔활동은 KT&G영주공장(공장장 김대영)에서 주거환경이 열악 하고 경제적 상황이 어려워 독거생활중인 소외계층에게 전기시설, 전등 및 콘센트 교체작업, 집안 단열재 시공, 장판 교체, 노후된 주방시설 교체, 샷시 설치 등 다양한 분야에 나눔을 실천하였고, 영주이웃사랑회(회장 장성원) 봉사단체에서 도배봉사와 집안정리 정돈 등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힘썼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은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지역의 기업체봉사단과 민간봉사단체, 영주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과의 연계 활동을 실시하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공동체 의식 회복에 박차를 가했다.


 권영순 소장은 “ 우리 자원봉사센터는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동행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내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기업, 자원봉사단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역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자원봉사 문화조성을 구축하여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처: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010-2470-181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