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민을 위한 원예용 미생물 공급
친환경 미생물로 건강한 텃밭 만들기
2015-06-29 18:17:45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고 수확을 통한 정서적 힐링을 추구하는 도시농부가 늘고 있는 가운데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었으며 각 지자체들도 도시민을 위한 다양한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을 쏟아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영주시농업기술센터도 작물생육촉진 및 토양환경개선용으로 농가공급 중인 유용미생물 배양액(EM)을 텃밭 가꾸기 원예용으로 도시민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공급되는 미생물은 농가용과 마찬가지로 3종(바실러스, 광합성균, 방선균) 복합균 형태로 주 1회 공급되며, 텃밭의 면적에 따라 적정량 희석하여 토양에 시용하면 된다.
 

  도시민을 위한 유용미생물 배양액은 공고를 통하여 신청인원을 모집한 후 7월부터 공급할 예정이며, 편의성을 위해 1L 정량포장하여 농업기술센터 뿐만 아니라 남부지소(구성로 215, 632-5035)에서도 받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을 위한 유용미생물 배양액 공급이 친환경농산물 생산뿐만 아니라 도심지 자투리땅의 힐링을 위한 녹색공간 활용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및 도시농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용미생물 배양액 공급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식량작물팀(639-7384)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