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시민 시정평가단 모집
시정 평가는 시민 손으로, 시민이 주인 되는 섬김행정 실천!
2015-06-24 14:46:26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시정평가를 시민의 손으로 직접 하도록 하는 제도를 마련, 시민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시민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영주시 시민 시정평가단을 2015년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민원․행정, 건설․교통, 복지․문화, 농촌․환경, 보건․의료 5개분야이고, 모집인원은 60명(각 분야별 12명 정도)이다.


신청자격은 만 19세이상으로 영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3년 이상 거주자로 시민 시정평가단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시 홈페이지, 방문접수(시청 기획감사실,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우편접수(시청 기획감사실)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발된 평가단원에 대하여는 평가 활동수당 지원과 우수 평가 단원에 대하여는 시장 표창 수여 등을 지원한다.


순수한 영주시민으로 구성되는 시민 시정평가단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민원행정서비스 뿐만 아니라 영주시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주요 시책사업의 집행과정과 결과에 대하여 시민들이 직접 평가를 하게 되며, 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참석해 행사의 장․단점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 시민 실생활과 밀접한 부분까지 점검하고 평가하는 역할도 하게 될 예정이다.


시민 시정평가단은 영주시의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된 시민이 주인되는‘섬김행정’실천을 위한 핵심과제로 평가단을 통해 제시된 평가결과와 정책제안 사항 등은 시정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시장은 시민 시정평가단 운영은 “평가주체를 행정서비스 공급자인 행정기관에서 수요자인 시민으로 전환하여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며, 시정에 대한 외부평가로 객관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 추진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높이는데 좋은 제도가 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기획감사실 평가분석팀(639-6062~6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