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기초단체장 공약실천 평가 최우수(SA)등급 획득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2015-05-29 03:12:25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자치단체장 공약평가 분야의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공약실천 평가에서 전국 최고 성적인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의 민선6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토록 하고, 이를 2월 9일부터 5월 22일까지 3개월 여간 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평가는 공약실천계획서에 설명된 종합적 내용을 일컫는 종합구성(50점 만점)/ 각 공약별 계획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는 개별구성(20점 만점)/ 주민소통(15점 만점)/ 웹소통 (15점 만점)/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항목에 따른 30개 세부지표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방식이다. 영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총점 90점 이상을 받아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했다.

 

 그동안 영주시는 지난해 민선 6기 출범 이래 ‘역동적인 지역경제’, ‘희망주는 부자농업’, ‘세계적인 문화관광’, ‘함께하는 나눔복지’, ‘감동주는 섬김행정’, ‘미래인재 육성교육’ 등 6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을 확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55개 공약사업 중 ‘시민과의 소통‧만남의 날 운영’,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공동주택 관리 감사시행’, ‘귀농‧귀촌인 사랑방 운영’ 등 17개 사업을 완료하였고, 38개 사업을 정상 추진중에 있다.
 

또 민선6기 공약현황, 연차별 추진계획 등을 영주시 홈페이지에 시민 누구나 알수 있도록 공개하여 공약추진과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공약은 시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는 일로 앞으로도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공약사업을 성실하게 이행해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섬김행정으로 힐링중심, 행복영주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기획감사실(054-639-602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