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급식위생 영양관리 우리가 책임집니다
2015-05-16 04:38:45

영주시에서 경북전문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이 5.12(화) 14:00 경북전문대학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영주시장(장욱현), 국회의원(장윤석), 시의장(박찬훈), 대구지방식약청장(전은숙)을 비롯하여 유치원ㆍ어린이집ㆍ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개소식과 더불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어린이급식소에 제공되는 서비스 등에 대한 사업설명과 함께 센터 시설관람을 하였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빈번히 발생되는 어린이 급식사고 예방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영양관리 및 식생활개선을 위해 현정부에서 적극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따라 작년 12월 경북전문대학교에 위탁하여 설치되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100인 이하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 식품위생 안전관리 ▲ 균형 있고 체계적인 영양관리 ▲급식소 운영에 대한 프로그램 기획 및 정보제공 ▲급식관련 교육 등 어린이 급식과 관련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내 어린이급식소중 총 관리대상업소는 57개소이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경란)에 현재까지 등록된 어린이급식소는 45개소로 개소식후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면 미등록된 12개소 어린이급식소도 모두 등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주시에서는 오늘 개소식을 계기로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급식위생ㆍ영양관리 등 급식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면 선비의 고장인 영주의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균형잡힌 영양제공과 식생활개선을 통한 성장기 영양관리로 지금까지 식생활안전관리의 사각지대였던 소규모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식생활 안전관리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처: 관광산업과(054-639-663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