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내가 담당하는 기업은 내가 책임진다
1기업 1담당 기업지원 도우미제 활성화에 총력
2015-03-24 18:31:22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기업 1담당 기업지원 도우미제’를 활성화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시정의 역량을 결집하기로 하였다.


‘1기업 1담당 기업지원 도우미제’는 5ㆍ6급 간부 공무원 152명을 152개 기업체에 각각 도우미로 지정하여 기업의 명예직원이라는 신조로 기업입장에서 어려움을 적극 돕는 제도이다.


도우미로 지정된 담당공무원은 매분기별 1회 이상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기업경영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고 규제완화나 제도개선 사항 등을 발굴하며, 각종 지원시책 안내 등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


이어서 기업현장에서 상담하여 접수된 건의(애로)사항 등은 기업지원 주무부서에서 취합하여 관련 실무부서와 직접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그 결과를 건의한 기업에 통보해 주고 있다.


지난해 시는 62건의 건의(애로)사항을 접수하였으며 서천둔치 내 임시주차장 확포장, 농공단지 도로 덧씌우기 공사,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등 56건을 해결하였고 현재 6건이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시는 영주상공회의소 내 원스톱 경영상담센터(규제개혁 상설신고센터) 운영을 지원하여 상호 연계를 통해 기업 활동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유동성위기 극복, 판로개척, 유망 중소기업 발굴 등 다양한 지역 중소기업 육성시책을 통해 지역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문의처: 경제활성화실(054-639-612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