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 차별화로 영주농산물 책임진다!
2015-03-20 17:06:55

영주시에서는 친환경 농산물의 직거래 활성화와 소비자의 신뢰 증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지난 3월 12일 친환경농업인과 영주시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차별화된 친환경농업 개선대책을 논의 하였다.


이번 친환경 농업인과 간담회는 친환경농업 육성정책과 발전방향, 문제점과 대책을 강구하여 2015년 친환경농업 정책에 반영하는 등 친환경농업 활성화 방안을 찾는데 주력하여 경쟁력을 높일 디딤돌로 삼을 계획이다.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에서 대도시 도매시장을 통한 출하는 소비자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확보가 불가능하고, 재배의 특성이 가격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어, 소비자 단체(한살림회, 아파트 부녀회)와의 재배․수확과정의 현장체험, CCTV설치농장에서는 주요 재배과정을 소비자 스마트폰 앱을 구축하여 실시간 검색이 가능하게 하고, 미설치 농가는 SNS 전송 등으로 신뢰를 구축하여 소비자 직거래 등 판로확대를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시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친환경농업 육성에 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농산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켜 WTO/FTA 등 시장개방화에 대응하는 강한 영주농업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문의처: 농정과수과(054-639-731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