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풍기읍 새봄맞이 새마을 대청소 대대적 실시
깨끗한 우리 마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2015-03-12 17:25:22

영주시 풍기읍은 3월13일 깨끗한 우리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겨울동안 쌓인 쓰레기를 치우는 새봄맞이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한다.


 

풍기읍새마을협의회(회장 이기원, 부녀회장 유수옥)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새마을 대청소에는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 주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다.


남원천 상수원보호구역 일원에서 실시하는 이날 행사에는 해빙기를 맞아 남원천 1.5km(상수도수원지 - 풍기1교 - 전구교)에 부유 퇴적 쓰레기 등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여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실시하며 수변지역 일대에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 영농폐비닐 등을 수거할 계획이다.


풍기읍새마을협의회 관계자는 “새마을 대청소를 생활화하여 제53회 경상북도민체육대회가 개최되는 5월 8일까지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미관을 조성하여 다시 찾고 싶은 풍기읍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청정하고 깨끗한 첫인상을 보여드리자“고 말했다. 주정례 풍기읍장은 “청결하고 깨끗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새마을 대청소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아름다운 풍기읍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문의처: 풍기읍(054-639-740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