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상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동절기 전통시장 화재예방과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통
2015-01-14 10:34:17

영주시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 대표 12명으로 구성된 영주시 상인연합회 간담회를 1월 12일 풍기에서 개최하였다.


동절기 전통시장 화재 및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전통시장 15개소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하였고, 이에 따른 상점가 화재예방과 안전관리를 당부하기 위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4일 전통시장 화재예방 안전점검 및 홍보활동으로 각 점포마다 화재예방 홍보물 배부, 소화기 비치 여부와 화재보험가입 여부 등 화재예방 활동에 대한 전통시장의 안전확보를 위한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최근 우리지역을 비롯한 겨울철 화재사고 발생에 따라 시와 상인회가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한 시장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시장별로 상인회 회장단이 수시 순찰을 하도록 하고, 화재예방 현수막 게첨, 주기적 방송 실시와 화재보험 가입 및 소화기를 비치할 것을 결정하였다.
 

또한, 2015년도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공모사업으로 공동마케팅 지원사업, 상인대학, 시장매니저,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등의 시장경영혁신지원사업과, 시설현대화 사업 및 2015년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에 따른 안내로 금년에 중기청 공모사업이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주시는 금년도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으로 풍기토종인삼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과 소백쇼핑몰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며, 소상공인 지원으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대형마트 및 준대규모 점포에 대하여 금년 3월부터 영업제한을 시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영업시간 제한은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이며, 의무휴업일 지정은 동지역의 경우에는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에, 읍면지역의 경우에는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에 의무휴업하기로 하고, 오는 3월1일부터 시행하기로 하였다.

영주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환경개선과 마케팅지원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임을 밝히고, 침제된 상권 회복을 위하여 상인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경제활성화실(054-639-610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