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넘기가 최고, 초등학생 건강줄넘기 대회
어린이 비만예방과 건강증진에 도움 기대
2005-06-15 16:43:36

◦ 어린이들의 건강증진과 줄넘기운동을 통한 학생상호간의 협동심을 길러주기 위해 영주시보건소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줄넘기대회를 개최한다.

◦ 6월 1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영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는 건강줄넘기행사에는 300여명이 참가하여 긴 줄넘기, 외발줄넘기 등 평소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5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 특히, 이번 건강줄넘기행사는 교사∙학부모가 함께 참가하는 경기를 통해 선생님에게는 존경심을 부모님에게는 효도사상 고취는 물론 지역주민들의 운동 실천율 향상에도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줄넘기운동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놀이로서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이며, 어디서든 간단한 도구로 손쉽게 할 수 있는 생활체육이자 민속경기로도 유명하다.

◦ 최근 생활수준 향상과 식생활변화로 영양과잉과 운동부족으로 비만어린이가 급속한 증가 추세며, 생활 습관병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로

◦ 시는 건강줄넘기대회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은 물론 비만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매년 건강줄넘기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이 대회로 인해 줄넘기운동 확산과 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 시에서는 보건복지부로부터 건강증진사업 예산을 확보해 지역주민 운동교실, 영주사랑건강축제, 어린이 비만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시민건강증진의 파수꾼으로 자리매김하여 주민들로부터 사랑받은 보건소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