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석면 휴경지 재배 배추로 소외계층에 김장나누기 행사 눈길
부석면『사랑의 김장나누기』및『숨은 김치 맛을 찾아라!』행사 열려
2014-11-28 07:23:52

영주시 부석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정춘, 박갑름)는 27일 부석면주민자치센터 주차장에서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및 김치 솜씨자랑 대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행사는 휴경지를 임차해서 가꾼 배추 500포기와 무 300개를 준비해 장욱현 영주시장과 권정희 여사, 부석면 남녀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쌀한 날씨에도 정성과 사랑을 가득 담은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담갔다.
 

 새마을 부녀회원과 함께 정성껏 김장을 담그던 장욱현 영주시장은 “어려운 이웃과 노인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 수 있도록 협조와 도움을 주신 주변의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 좋은 부석면이 되도록 더 깊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갑름 새마을부녀회장은 “사랑을 담은 김장, 김치를 어려운 이웃과 노인들이 맛있게 드시고 따듯한 겨울을 나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거운 마음으로 담갔으며, 관내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 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김장 나누기 행사와 더불어 열린 ‘김치 솜씨자랑 대회’는 ‘숨은 김치 맛을 찾아라!’ 라는 주제로 부석면 관내 22개 동네별 특색 있는 김치의 손맛을 자랑했다. 이날 출품된 김치는 산양삼보쌈김치, 사과김치, 단호박김치, 민들레김치 등 지역별 특색 있는 김치로 자체 심사를 통해 김치냉장고 등 시상품이 주어졌다.


문의처: 부석면사무소(054-639-7717)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