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웃사랑 행복실천! 사랑의 김장 나누기
영주시 새마을지도자들의 아름다운 나눔
2014-11-20 09:27:33

영주시새마을회(회장 김영식)에서는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희) 및 협의회(회장 정윤재)주관으로 오는 19일(수), 20일(목) 양일간 새마을남녀지도자 및 실버자원봉사단, 그리고 결혼이주여성 등 모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회관 앞에서 ‘이웃사랑 행복실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한다.




겨울을 앞두고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회봉사 활동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00년부터 14년째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펼치고 있는 영주시새마을회에서는 우리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우, 독거노인, 소년ㆍ소녀 가장,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매 년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5만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는 외롭고 소외된 이웃은 물론 경제적 어려움으로 위기에 놓인 취약 가정 등에 배분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서로 돕는 미풍양속을 되살리기 위하여 사업을 적극 홍보함은 물론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의 쌀 나누기, 연탄 나누기, 목욕 및 빨래봉사, 생일상 차려드리기, 복지시설 방문 등 ‘이웃사랑 행복실천’이 확산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장욱현 영주시장은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실천이 이어짐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사회봉사 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새마을봉사과(054-639-653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