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소통행정, 지역경제 활성화 앞당겨
중소기업인과 함께하는‘소통․만남의 날’개최
2014-11-13 03:50:06

영주시(시장 장욱현)의 소통행정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앞당기고 있는 가운데 11월 13일 영주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인들과 함께하는 시민과 소통․만남의 날을 운영한다.




이번「시민과 소통 ․ 만남의 날」에는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 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영주상공회의소, 중소기업인, 일반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타운홀미팅(Town hall meeting)의 방식으로 형식과 절차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게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영주시에서는 중소기업인들이 경제현장 일선에 있는 시민들이 전하는 생생한 민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 방안에 관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시민이 행복한 영주」를 만들기 위한 정책 자료로 활용하는 등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나갈 방침이다.

영주시에서는 영주상공회의소에 규제개혁 상설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지역의 중소기업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위하여 적극 나서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대원플러스건설과 850억원 규모의 호텔․리조트 건립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대규모 사업에 대한 투자유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영주시는 앞으로도 매월 다양한 직능분야의 단체 등과「시민과 소통 ․ 만남의 날」을 운영하고,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대화와 만남을 통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열린시정’, 시민이 주인이 되는 ‘섬김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다.



문의처: 자치행정과(054-639-626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