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연수생 현장견학 큰 호응
2003-01-30 17:19:10
영주시에서 지난 1월 13일과 1월 16일 양일 간 청소년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사업장 현장견학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서는 청소년 연수생 88명을 대상으로 국도4차선 확·포장사업, 축산기술연구소, 풍기온천, 경륜훈련원, 환경사업소, 알칸대한, 도시가스, 신제조창 건설현장 등 관내 23개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견학을 실시한 결과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지역의 발전과 개발 잠재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현장 확인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대다수가 영주에 거주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학업 등으로 인하여 부석사와 소수서원 외에는 거의 찾아볼 기회가 없었으나 이번 사업장 견학으로 사업장을 직접 견학한 청소년들이 대규모 사업장과 최 현대식 시설, 친환경시설을 갖추고 있어 한결같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견학으로 영주가 경북북부지역에 위치한 낙후된 지역으로만 알고 있던 청소년들이 고향 영주의 발전된 모습과 앞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깨닫게 됨으로서 고향을 자랑스럽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많은 청소년들이 다시 한번 사업장 견학을 희망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