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래도우미 자기성장 겨울캠프
2003-01-20 16:46:18
영주시 청소년 상담실에서는 청소년 또래 도우미 선·후배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들의 경험과 의견을 교환함으로서 내적 성장은 물론,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제고시키기 위하여『또래 도우미 자기성장 겨울캠프』를 실시한다.

1월 20일부터 1월 21일까지 이틀 간 예천군 농은수련원에서 실시하는 이번 캠프에는 또래 도우미 31명과 관계직원, 자원봉사자 등 35명이 참여하여 공동체 활동, 청소년 관련 홍보판 제작, 사이코 드라마 시연, 레크레이션, 평가서 작성 등 또래 친구들에 대한 효율적인 상담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또래 도우미』란 청소년들이 학업, 이성관계, 동아리 활동 등 자신들의 문제를 부모나 교사보다는 또래 친구들에게 털어놓고 의견을 교환하는 데 착안하여 친구들의 문제점이나, 해결방안 등에 대한 상담을 위하여 청소년 상담실의 교육을 받은 학생들로 현재 영주시에는 동산여중 20명, 영주중 18명 등 총 38명이 활동 중에 있으며, 고등학교 진학생 10여명도 각종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친구들과의 상담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이들은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상담활동 등에 관한 토의 및 발전방향을 토로하고 또래 상담을 위한 교육을 전수 받고 있다.

시에서는 또래 도우미 제도가 청소년들의 원만한 학교생활을 촉진하고 청소년 문제 해결 및 탈선 예방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보고 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