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전국 청소년 Cooking Contest Festival 개최
- 인삼을 주제로 한 라이브 및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
2013-10-14 14:16:45

영주시가 후원하고 영주시 청소년조리축제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전국 청소년 Cooking Contest Festival이 오는 10월 13일 오후1시 시민회관에서 열렸다.
인삼을 주제로 한 라이브 및 전시를 테마로 하는 '전국 청소년 쿠킹 콘테스트 페스티발'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행사로 경주삼성예술고등학교 조리난타 '북치고 두드리고' 식전공연에 이어 전국에서 모인 조리를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펼치는 경연대회가 열린다. 이 경연대회는 조리, 베이커리, 푸드아트, 바리스타 4개 분야에 걸쳐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전시행사로 일식요리 대가인 김보성 명인전, 경북의 술과 떡 김근혜 명인전 등이 펼쳐지며, 체험행사로 도리야끼 만들기, 슈가크레프트 만들기 체험 등이 있으며, 영주의 식자재를 홍보할 인삼․사과홍보관 및 영주쌀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좀처럼 보기 드믄 순수 청소년 경연대회로 미래의 먹거리를 책임질 조리 청소년들이 셰프가 되었을 때 영주의 다양한 식자재를 활용하고, 무엇보다 청소년 인재양성이 학문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기능 쪽으로도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문의처 : 주민생활지원과(☎639-636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