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영주선비문화축제 선비의 고장 영주의 차별화된 문화 축제 개최
2013-04-30 00:08:30

영주시는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의 영주시 선비촌과 시내일원에서 2013 영주선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2013영주 선비문화축제는 선비의 고장 영주의 선비문화 정신 계승과 문화적 자부심을 표현하고, 역사성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과거와 현대를 소통하는 역사문화 축제로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볼거리와 선비문화 체험행사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선비문화축제는 기존 전통문화의 피로감을 탈피하여 신세대와 어울릴수 있도록 대중화로 과거와 현대가 아우르는 새로운축제로 선비문화의 지역 정체성이 반영된 공연·전시·체험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지역민이 먼저 즐김으로서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주요행사로는 전야제로 펼쳐지는 신명나는 거리 퍼레이드는 경연형태로 40개팀이 참가하여 각자의 퍼포먼스로 전 시민이 어우러지는 주민참여형 축제로 탈바꿈 할 것이며, 영주의 역사 인물의 업적을 되돌아 보는 주제공연과 개막 축하공연, 선비의 생활상과 영주선비 문화를 체험할 수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국 규모의 안향선생 휘호대회와 한시백일장, 죽계백일장, 선비문화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되고, 영주선비골든벨과 함께 선비로봇대회, 팽이배틀대회, 한자왕 선발대회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 동안 옛 선조들의 웃음과 해학이 넘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신명나는 마당놀이제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또한 소백문화제와 연계하여 개최하므로서 영주의 다양한 전통과 문화를 체험하는 축제로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영 영주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하여 과거와 현대를 소통하는 차별화된 정신문화 축제로 영주가 선비 대표 이미지로 확고하게 구축될 것이며, 주요 관광자원인 부석사, 소백산, 선비촌 등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품격 전통문화 도시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 관광산업과(☎639-662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