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
영주시․동양대․경북전문대 상생협력으로 지역활력 의견모아
2013-04-08 22:10:58

영주시는 지역내 대학과의 상생협력을 위하여 지난 4.2(화) 16:00 동양대학교와 간담회(2013.4.2)에 이어 두 번째로 4. 4(목) 14:00 경북전문대학교에서 김주영 영주시장과 최재혁 경북전문대학총장 및 양측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관심사 및 협조요청 사항을 제안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에서는 영주시 발전, 경북전문대학교 학생 교육지원, 지역문화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동 기여, 양 기관 협력사업의 인적ㆍ물적자원 지원, 기타 상호 협의된 업무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양해각서에 서명하였다.

주요현안 과제에 대한 협조요청 및 제안 내용으로 영주시에서는 지역 발전의 최우선 과제인 인구증가를 위하여 학업으로 영주에 체류하는 관외 대학생들의 주소 이전을 위한 협조와 지역의 각종 축제 및 문화행사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당부를 제안하였고, 경북전문대학교에서는 장학혜택 확대, 역사/문화시설 학생관람 지원, 불법주정차 단속, 봉사활동 연계, 각종 위원회 참여, 대학앞 문화거리 조성, 창업보육센터 활성화, 평생교육 활성화, 공동수익 사업 추진, 고교 교장단과의 합동 간담회 주선, 간호보건 연계사업 추진, 주요 활동 및 성과 공동 홍보, 외국인 지원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해외교류 상호 협력 등에 대한 제안이 있었다.
협약 체결식에 이어 간담회 참석자들은 대학 시설을 둘러보고 지역발전과 연계하는 효율적인 이용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안된 과제들에 대해서 영주시와 경북전문대학교에서는 분야별 실무적인 검토를 거친 후 학교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문의처 : 자치행정과(☎639-626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