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색실천으로 기쁨 두배
- 영주시 녹색명절 만들기 캠페인 실시 -
2013-02-08 18:02:23

영주시와 그린스타트영주네트워크는 시민의 이동과 소비가 많은 설 명절을 녹색실천 홍보의 적기로 보고 설 명절을 알뜰하고 뜻있게 보내기 위한 녹색명절 만들기 캠페인에 나선다.

2월 7일은 영주역에서 영주시 공무원과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 직원들이 대중교통 이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며, 대기전력 차단과 에너지 절약을 통한 녹색명절 만들기 실천을 홍보한다.
2월 8일은 300명의 단체와 공무원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병행하여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현명한 소비를 홍보, 장보기 메모 습관으로 음식물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 구매와 1회용품 및 과대포장 자제로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는 녹색 소비운동에 시민이 함께 하고자 다짐한다.
또, 읍면동에서도 녹색명절 만들기 자체 홍보를 실시하고, 기관단체장 회의, 홍보 문자 발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실시한다.
들뜬 분위기에서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의지가 약해지기 쉬운 명절을  “내가 먼저, 작은 것부터 실천하여 기후변화를 막는다.”는 그린스타트 운동 확산의 기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을 사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되고, 2만원 이상 쌓이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으니, 녹색실천으로 환경도 살리고, 비용도 절약하는 알뜰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행사 관계자는 말한다.
문의처 : 녹색환경과(☎639-6525)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