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중소기업지원실적평가 최우수상 수상”
- 기업지원실적우수 6년연속 도 기관표창, 2년연속 최우수상 받아 -
2012-12-14 17:34:40


영주시가 경상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2012 중소기업지원실적 평가』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노력이 높이 평가 받아 오는 12월 27일 도청 강당에서 김관용 도지사로부터 최우수상을 받는다.
이 상은 경상북도에서 기업지원관련 우수시책을 발굴․전파하여 기업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투자유치와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마련한 상으로 영주시는 지난 2007년부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특히, 올 해에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받게 된 것이다.

영주시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김주영 시장을 중심으로 피부에 와 닿는 기업지원시책을 펼쳐왔는데,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명실상부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평가받은 것이다.
이번 평가에서 중소기업 자금지원, 산업단지 지원,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과 중소기업 애로해소 등 기업지원과 관련된 각 분야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1기업 1담당제, 기업지원 도우미제, 결혼이주여성 기능인력 양성, 풍기인견 명품화사업, 전문농공단지 조성, 중소기업 산업디자인개발지원 등 다른 도시와 차별화된 시책이 높게 평가 받았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 11월에는 “지방물가 안정관리” 경상북도 주관 평가에서 대상에 행정안전부 주관 평가에서 장려상에 선정되었으며, 10월에는 경상북도 주관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도지사 기관표창을, 2월에는 국제경쟁력강화위원회 주관 “제4회 섬김이 대상”공모에서 대상인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은 바 있다.
영주시에서는 앞으로 우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관내 기업체들이 만족하는  ‘기업하기 좋은 대표도시’가 되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문의처 : 경제활성화팀 기업지원분야(☎639-6124)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3 ) 페이지 수정일 : 2023-08-08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