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고 창조적인 영주 발전은 나의 제안으로
-『행복한 영주만들기 창조적 제안공모』발표 및 시상식 개최 -
2012-12-13 22:41:19


영주시지역발전협의회(의장 민병철)에서는『행복한 영주만들기 창조적 제안공모 』를 2012. 9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민과 출향인사등 지역제한 없이 영주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29건이 접수되었다.
관련분야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은 창의성, 지역적합성, 실현가능성, 지역발전기여도에 초점을 맞추어 11월 심도있는 검토를 하여 1차심의에서 8건을 선정하였고 선정된 8명이 영주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안사항에 대한 최종발표회를 하였다.

최우수 제안상으로는 정기대씨의 “향토수종 산복숭아 꽃길조성(가로수 및 꽃길화단)”이 결정되었고 우수상으로는 전영하씨의 “Eco Living Home-stay(長壽家생활체험)”와 김재영씨의 “진입방지경계석(볼라드) 및 보도블럭 예술작품 조성”등 최우수 1건과 우수 2건, 장려 3건, 노력 2건이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되었다. 수상을 하지못한 제안자들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권도 지급할 계획이다.
제안사항 29건중 대부분 영주시민들이 제안(23건)하였고 분야별로는 문화관광, 인재양성, 농업, 지역경제, 교통, 사회복지, 산림녹지등 여러 분야에 대해 골고루 제안하였다.
영주시지역발전협의회의장(민병철)은 “이번에 영주시지역발전협의회에서『행복한 영주만들기 창조적 제안공모』를 한 결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영주발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꼈다, 또한 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많았으며 접수된 제안을 시청 각부서에 배포하여 시정 추진에 도움이 되고 참고가 되도록 할 계획이며 영주를 위해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여 영주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문의처 : 전략기획단 정책평가담당(☎639-6093)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