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절기 에너지 절약』전 행정력 집중
Green Energy City 영주 !
2012-11-22 19:06:28

영주시에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11월 에너지 절약의 달을 맞아 전 시민의 에너지절약 분위기 조성으로 Green Energy City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영주시는 동절기 전력수요 급증과 함께 일부 원전 가동의 어려움으로 인해 겨울철 에너지 수급이 원활치 못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기사용 10% 절감(피크시간대 오전 10~12시, 오후 17시~19시), 네온사인사용 제한(17시~19시 금지, 19시 이후 1개만 허용), 난방온도 제한(민간 20℃, 공공기관 18℃ 이하) 등을 주요골자로 하는 동절기 에너지절약 홍보전단 5만부를 제작하여 영주소식지와 함께 전 가구에 배포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여 에너지난 극복에 집중하고 에너지 절약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고 있다.

지금까지 영주시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Green Energy City 건설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평균 1일/6.3시간보다 훨씬 높은 7.14시간의 일조량과 일사량, 위치조건 등에서의 월등한 장점을 살려 전국 최고의 상업용 태양광발전시설을 유치(153개소/33㎿)하고,

신성장 동력사업을 위한 생활폐기물의 연료화시설설치, 유기성폐기물 바이오가스 발전시설설치, 천연도시(LNG) 조기공급, 농공단지발생 폐수 재활용(냉각수 사용)으로 지하수자원 보존 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주)노벨리스 영주공장과 KT&G 영주공장간 Co-Work를 통한 잉여증기(2,760톤/년)를 사용하여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대상”을 수상 하였으며, 금년 10월에는 “5년 연속 녹색경영대상”을 수상하여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명예에 전당”에 헌액되기도 하였다.

영주시에서는 각종 분야의 평가에서 받은 상사업비를 공공청사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LED 조명등 교체 등 에너지절감사업에 투입하였고, 공공부분의 에너지 절약을 위하여 고효율 조명등 교체,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유치, LED 교통신호등 및 경보등전수교체, 건물옥상 그린환경조성사업 등 공공부분 에너지절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영주시에서는 Green Energy City 건설과 관련하여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범국가적 과제인 에너지절약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문의처 : 경제활성화팀 녹색성장분야(☎639-6132)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홍보전산실 ( 054-639-6212 ) 페이지 수정일 : 2023-02-2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