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그린리더, 리더십과 스피치로 한 발 앞서간다
- 영주시 그린리더 워크숍 및 보수 교육 -
2012-09-20 23:47:27


온실가스 줄이기 범시민 실천 운동 확산을 위해 녹색실천 선도자인 영주시 그린리더 60여명이 참여하는 워크숍과 보수 교육이 소수서원내 충효교육관에서 실시된다.

영주아젠다21위원회 주관으로 9월21일 부터 1박2일간 실시되는 이번 워크숍은 그린리더의 활동과제를 도출하고 지속적인 실천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진다.

시민의 녹색실천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그린스타트 선봉에 선 그린리더의 역할과 홍보 기법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모둠별로 교안을 만들고 강사가 되어 동료 앞에서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진단 강의를 진행해 본다.

이는 지난 7월 그린리더 중급 교육 시 그린리더들의 애로 사항을 수렴한 것으로 실천이나 정보보다 전파하는 기술에 한계를 느낀다는 지적에 따라 리더십과 스피치 기술 교육을 강화하였다.

최영희 교수의 특강 “녹색통합을 위한 리더십과 스피치 기술” 역시 일선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달기법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 외에도 소백산 자락길 답사와 낙동강 발원지 환경정화 활동 등 현장학습과 녹색실천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 번 워크숍을 통해 공동의 고민을 함께 의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그린리더 협의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ㅇ 일시 : 2012. 9. 21(금) ~ 22(토)
ㅇ 장소 : 충효교육관
ㅇ 대상 : 그린리더 및 환경단체 리더 60명
ㅇ 내용 : 녹색통합을 위한 리더십과 스피치 기술 특강
모둠 활동 및 과제 발표(온실가스 진단, 기후변화교육 강의 시연)
소백산자락길 걷기체험 및 낙동강 발원지 정화활동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