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재능나눔 POOL' 본격 가동에 들어가
- 영주축산농협⇔영주시다문화희망공동체 구매협약 체결 -
2012-09-12 12:45:14


영주축산농협(대표 서병국)과 예비사회적기업인 영주시다문화희망공동체(대표 배순희)가 9월 11일 오후 2시 영주한우프라자에서 구매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영주시재능나눔 POOL' 총괄지원 분야 위원(경제활성화팀장 황규진)이 입회한 가운데 마케팅 및 판로개척 분야 우완하 위원(영주축산농협 전무)과 예비사회적기업인 영주시다문화희망공동체(대표 배순희)를 당사자로 하여 영주축협 육가공품 판매와 관련된 세부 거래사항을 약정하고 구매협약서에 서명하였다.

영주축산농협 서병국 조합장는 “앞으로도 기업 운영에 다소 미흡한 마을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하여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고,

영주시다문화희망공동체 배순희 대표는 “영주시가 영주시재능나눔 POOL 발대식을 개최하여 위원들과의 연결 고리를 만들어 주어 쉽게 재능기부를 받게 되었다.”고 하면서 “영주시와 영주축협의 배려에 감사하며, 앞으로 다문화 여성들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영주시장(김주영)은 “영주시 사회적기업이 아직은 시작 단계에 불과하지만 현재 5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운영중에 있고, 11월에는 4~5개의 기업이 공모 준비를 하고 있는 등 사회적기업 발굴‧육성이 활성화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사업을 펼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 서비스를 담당할 사회적 기업 육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이번 구매협약이 성사되기까지에는 지난 8월 31일 영주시가 11개 분야 15명으로 구성된 영주시재능나눔POOL이 가교역할을 하게 되었고, 위원들의 재능기부 의지와 사회적기업의 강한 자립의욕의 조화로운 만남의 결과로 앞으로 영주시재능나눔POOL 위원들의 활동이 기대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