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과재배 신기술 배우고 실천합시다!”
2012-08-10 12:12:11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사과농업인의 사과생산 기술력 향상을 목적으로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재배능력향상 기술연찬을 실시했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회장 김영하) 주관으로 8월 9일 15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하여, 군위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시험장, 상주 중앙과수묘목관리센터, 문경 선진사과농장에서 재배능력향상을 위한 기술연찬의 시간을 가졌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시험장에서는 최근 육성된 신품종의 특성 및 수형관리 교육, 고온기 병해충 발생동향 및 방제요령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중앙과수묘목관리센터에서는 사과 바이러스프리 묘목의 중요성 및 관리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문경시 신기동의 선진과원에서는 영주지역과 재배기술 비교연찬을 실시하였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김영하 회장은 “사과는 품질에 따라 가격변동이 큰 작물이여서 관행적인 재배방법으로는, 고수익을 올릴 수 없으며, 이번 기술연찬을 통해 습득한 다양한 재배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드시 적용하여 고품질 사과를 생산하자며”며 회원들을 독려했다.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는 65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영주사과농업을 대표하는 단체이며, 정기 기술세미나, 선진기술 연찬을 실시하여 기술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영주사과 홍보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부서 ( ) 페이지 수정일 : 2018-12-14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